핸드폰 요금제를 사용하다보면, 요금제를 변경해야하거나 하고싶을 때가 있습니다. 핸드폰 요금제는 한달 기준인데, 한달 안에 요금제 변경 시 요금은 어떻게 지불해야 할까요 ? 정답은 ‘일할계산’입니다. 요금제 과금 기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요금 과금 기준
기본적으로 핸드폰 요금제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를 한달 기준으로 삼는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15일까지만 핸드폰을 쓰고, 요금제를 변경한다면 ? 요금제 가격을 기준으로 절반정도의 가격을 지불해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일할 계산 방법은 간단합니다. 예를들어 한달 요금이 3만원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렇다면 15일치 핸드폰 요금을 일할계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30,000원(기존요금) / 30일(한달) x 15일(사용한시간) = 15,000원
만약 10일을 사용했다면, 일수 자리에 10을 곱하면 되겠습니다. 10,000원 이라는 이야기죠. 이렇게 계산하시면 됩니다.
요금제 변경 시, 기존 요금제 해지신청은 해야하나요 ?
요금제를 새롭게 변경하고자 할 때, 기존 요금제를 직접해지하러 가야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직접 신청하실 필요없습니다. 신규 요금제가 개통되는 즉시, 기존 요금제는 자동적으로 해지됩니다. 물론 데이터는 직접 옮겨주셔야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