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장기체류 알뜰폰 좋을까?

워홀을 가거나 유학을 가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해외장기체류 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이 때, 한국에서 사용하던 번호는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을 합니다. 이 때 알뜰폰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최소 요금제로 기존 번호 그대로 유지하면서, 현지에서 문자 수신 가능합니다.

알뜰 통신사마다, 로밍에 대한 정책이 다른 곳들이 있을텐데요. 우선 유모바일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유는 싸더라구요.

알뜰폰 요금제 최소 요금제 찾기

LG 유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유심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1,900원 입니다. 엄청 싸죠.

해외장기체류 알뜰폰

물론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나 문자 가능량에 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자 수신용, 핸드폰 번호 유지용으로 사용하는 요금제라면, 충분히 이용해볼만한 수준의 서비스 제공량입니다.

가입 방법에 대해서는 굳이 부연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요금제를 선택했다면, 유심을 받아서, 안내에 따라 셀프 개통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알뜰 요금제 가입 방법 총정리

요금제를 찾았다면, 이제 해외에서 어떻게 유지가 가능한지 알아야겠죠.

자동로밍을 활용하자 !

LGU+ 유모바일에서는 자동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자동로밍이란?

별도의 신청없이 해외에서 자동으로 로밍 전환되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자동로밍으로 서비스 이용하는 경우, 국가별로 설정된 통신 서비스 이용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의 전화, 데이터 요금이 적용되어 기본 요금이 적더라도, 사용량에 따라 과도하게 많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기간 머무는 경우에는 해외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도 있습니다. 꽤 다양하게 해외로밍 요금제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장기체류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요금제라 할 수 있겠습니다.

데이터로밍차단 부가서비스 꼭 신청!

나도 모르게 데이터 때문에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 데이터 로밍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데이터 로밍 차단이 되더라도, MMS 수신은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인증을 위해 사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데이터보다는 문자수신여부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

저는 현재 사용중인 유모바일 요금제를 예로 들었지만, 기호에 따라, 본인이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리하면,

  1. 본인이 희망하는 알뜰 통신사에서 최소 요금제를 찾는다.
  2. 자동로밍 정보를 찾아봅니다. 필요시, 해외로밍 요금제와 비교도 해본다.
  3. 데이터 로밍차단 부가서비스를 이용한다.
  4. 현지 유심을 이용하여 현지에서 필요한 데이터, 통화, 문자 서비스를 이용한다.